seong_hye, the developer

유데미) Git 완벽 이해하기 본문

Infomation

유데미) Git 완벽 이해하기

seong_hye 2024. 5. 12.

 

개발자가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과 코드를 공유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

가장 먼저 배우게 된 것이 바로 'Git'이라고 할 수 있다.

하지만 급하게 실제 사용으로 배우다보니

왜 Git을 사용하고 올바르게 Git을 사용하냐고 묻는다면 대답하지 못할 것 같았다.

 

항상 기회가 된다면 제대로 Git에 대해 배우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했다.

이때 참여하고 있는 글또 9기에서 유데미와의 콜라보를 통해 강의 수강할 수 있는 쿠폰을 지원해주셔서 

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.

수많은 강의 중 Git & Github 실무 활용 완벽 가이드라는 강의를 채택해 수강하게 되었다.

 

이 기회를 바탕으로 Git에 대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 

Git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특히 내가 희한하게 사용했던 것들이 있었다는 것까지 알게 되었다..

(어떻게 됐지 그게..?)


강의에서 말해주는 Git

Git이 무엇일까?

: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버전관리 시스템

 

그렇다면 버전관리 시스템이 무엇일까?

: 버전관리는 파일의 변화를 시간에 다라 추적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스템

 

어마어마한 소스 코드와 수천 개의 파일 그리고 엄청난 수의 개발자가 있는 회사에서는

변화하는 서로의 코드를 어떻게 추적하고 조합하게 해줄까요?

 

이럴 때 바로 버전관리 시스템이 이전 버전의 파일을 다시 볼 수 있게 해주고

버전들 간의 또는 파일간의 변화를 비교한다거나 변화를 되돌리고

다른 작업자들과 그 변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깃이 바로 그런 역할을 해줍니다.

...

[Git, 매번 검색하는데 시간 낭비하지말고 이 강의 하나로 마스터하세요!]

데이터 과학에서 게임 개발, 머신 러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코드 관련 분야 작업에 있어서 필수적인 도구, Git.

모든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도구이지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학습이 필요합니다.

그 동안 가벼이 여겨온 Git 학습, 이 강의와 함께하면 작업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이 강의를 듣고 함께 협업하고 싶은 동료로 거듭나세요!


강의 후기

 

글또 활동 중에 취업을 하게 되면서 Git에 대한 공부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고 있었어요.

물론 이전 코드로 돌아갈 수 있지만

'내 명령어 한번에 혹시 문제가 일어나면 어떡하지?'와 같은 고민들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.

 

이때 이 강의를 들으면서 Git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사용법,

특히 협업에서의 git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시고 git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셔서

더 강의에 집중하고 이해할 수 있었어요.

초반엔 강의 주제에 대해 설명해주고

이후 옆에 터미널을 띄워 실습을 통해 하나하나 설명과 함께 진행해주셔서

따라하기 쉽고 이해하기도 쉬웠어요.

 

번역을 가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거의 다 잘 번역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편했고 

어려운 개념같은 경우는 화면에 ppt?가 띄어져있어 화면을 통해 좀 더 쉽게 이해하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.


이번 달안에 남은 강의도 수강을 완료해서

더욱 발전된 개발자가 되어보겠습니다!!

 

 

Comments